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당복지관 위탁법인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다문화 한부모 가정 양육비 전달
기사입력  2024/06/05 [19:03] 최종편집    최현숙 기자

사당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홍수)은 지난 4일 복지관 위탁법인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이사장 박옥식)에서 전국의 다문화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160가정을 선발해 양육비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 2024년 다문화 한부모 가정 양육비 전달식   

 

이번 사업은 자녀의 안정되고 건강한 양육을 위해 노력한 다문화 한부모 가정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한 가정에 300만원씩 총 160가정에 4억8천만원의 양육비를 지원했다.

 

2021년을 시작으로 올해 4회째인 양육비 전달은 지금까지 597명에게 총 17억9천100만원이 지원되었다.

 

전달식 참여자는 “혼자서 아이들을 키우며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이었는데 협회에서 양육비를 지원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아이들과 생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옥식 이사장은 “이번 전달식을 통해 한부모 가족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보람있는 시간이었다. 지원한 모든 분들에게 드리지 못한 아쉬움이 남는다. 다양한 방법으로 더욱 많은 지원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