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저소득가구 유·청소년 대상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 운영
▲사격 ▲수상스키 ▲승마 ▲축구 ▲농구 등 참가비용 전액 무료
기사입력  2024/08/06 [08:31]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의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를 운영한다.

▲ 지난해 운영한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 승마 모습  


이번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가구의 유·청소년(만5~18세)에게 체육 활동 기회를 제공해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스포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강좌는▲사격 ▲수상스키 ▲승마 등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스포츠 체험부터 ▲축구 ▲농구등 인기 구기종목 실습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이달부터 내달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한다.

 

운영정원은 사격·수상스키·승마가 종목 1회당 각 20명, 축구·농구가 종목당 각 50명이다.

 

각 강좌는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해당 종목의 기본기를 익힌 후 체험·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대한민국 축구·농구의 레전드 송종국과 우지원이 멘토로 나서 원포인트 레슨을 진행해 꿈나무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과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용은 전액 무료로 동작구 거주 중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법정한부모가정 등 저소득가구 5~18세 유·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종목별 일자, 장소, 참여대상 등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대 2~3개까지 중복 수강이 가능하며 모든 강좌는 선착순 접수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작구청 체육정책과(☎02-820-128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일하 구청장은 “이번 단기 스포츠 체험 강좌가 꿈을 키우는 유·청소년들에게 유익하고 값진 경험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구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