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문화재단(대표이사 장환진)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동작구립도서관 10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을 위한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김영삼도서관은 <가을 독서 대잔치>를 주제로, 책과 전통놀이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원혜영 작가와 함께하는 <판화로 만나는 ‘도깨비가 데려간 세 딸’>🔼나만의 전통등 만들기 <도서관을 밝히는 전통등>🔼온전히 독서에 집중하는 <술시 묵독 모임>🔼도서관 자원활동가와 함께하는 <도서관에 놀러 온 도깨비>🔼도서 원작 영화 상영 <도서관 1열>이 진행된다.
까망돌도서관은 <( ) 읽어보자!>를 주제로 ‘책 읽기’에 집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책 읽는 이유를 찾아보는 <독서 전도사 고명환의 독서 내공>🔼독서에만 집중하는 <쉿! 책만 읽어요(아동)><침묵의 독서클럽>🔼도서관 옥상정원에서 책을 읽는 <까망돌 책소풍>🔼청소년 소설 ‘러브 피프틴’ 저자 강연 <전앤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사당솔밭도서관은 🔼책을 소재로 한 체험·게임·공연 <책 운동회>🔼마술과 판소리 공연 <책방 속 마법 우체국><나도 귀명창이다!>🔼인문학자 김경집 작가와 함께하는 <노년 인문학> 등 독서의 달 행사와 함께 개관 11주년을 기념하며🔼생일맞이 에코백·배지 만들기🔼그림책 포토존을 운영한다.
동작영어마루도서관은 <글로벌 독서 여행: The Story Happened In London>이라는 주제로 영국과 ‘셜록홈즈’ 관련 영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어 인형극🔼탐정테스트, 범인 찾기 미션 등을 수행하는 <홈즈의 방: 홈즈와 함께>🔼페인팅 체험🔼책과 차를 함께 즐기는 <런던 북카페> 등이 준비됐다.
신대방누리도서관은 🔼독서동아리 양성교육🔼청소년 진로 프로그램 <나도 바리스타!> 🔼문해력 강연 <입시문해력의 비밀>🔼입시로드맵을 세워보는 <내 아이 맞춤 입시지도>와 함께 나의 독서성향을 알아보는 독서유형검사 체험 <누리와 함께 NRTT>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독서의 달 기념 전시와 작가와의 만남, 추석 맞이 공예 체험, 글쓰기 수업, 대출 이벤트 등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장환진 대표이사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활동으로 지역 주민이 도서관에서 행복한 추억을 쌓고 책 읽는 즐거움을 누리기 바란다”며 “이번 독서의 달 기념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도서관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의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독서의 달 기념 행사를 포함하여 재단이 운영하는 10개 구립도서관의2024년 독서문화 진흥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통합도서관 누리집(https://lib.dongjak.go.kr/) 및 동작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idfac.or.kr/)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