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새마을금고(이사장 김영선)가 23일 사당4동에 위치한 금고본점 앞에서 사당새마을금고가 만들어가는 따뜻한 지역사랑 '2024년 ESG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 지난 11월 23일 사당새마을금고 2024년 ESG사랑의 김장 나누기
|
이날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는 사당새마을금고 ESG운영위원회(위원장 조성진) 휴먼MG나눔단(단장 박기열)이 주최가 되어 사당새마을금고 임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김장김치를 담가 사당1동, 3 ,4, 5동의 어려운 이웃과 경로당, 사회복지시설 등 300곳에 전달됐다.
사당새마을금고는 2010년부터 매년까지 매년 지역사회공헌 사업으로 김장나눔을 해오고 있으며, 코로나19 시기 4년 동안 자체적으로 조용히 진행하다 올해 나눔의 의미를 함께 하자는 의미에서 행사를 마련했다.
오전 9시부터 진행된 김장 김치 담그기는 이미 김장의 달인이 된 금고 임직원들과 봉사자들의 구슬땀으로 정오가 되기 전에 마쳤으며, 김장 후에 빠질 수 없는 돼지고기 수육과 굴, 따뜻한 밥, 떡 등을 먹으며 김장으로 하나된 시간을 보냈다.
김영선 이사장은 "사당새마을금고는 다른 금융기관과 다르게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하고 있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금고 임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보람있는 김장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려계층의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사당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와 온정을 나누기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동작을지역 류삼영 위원장, 이희원 시의원, 정유나·정세열·변종득·김은하·김영림 구의원이 함께 했으며, 정세열·변종득·김영림 의원은 행사가 마무리가 될 때까지 구슬땀을 흘리며 나눔의 의미를 더하는 모범을 보이기도 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