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창우 동작구청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대한 SNS 응원메시지 공유
기사입력  2021/01/14 [07:40]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이창우 동작구청장이 지난 12일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한 이창우 동작구청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32년 만에 전부 개정된 지방자치법에 따른주민중심 자치분권 실현 소망과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가 시작한 참여형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자치분권 2.0 시대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손팻말에 작성해 사진 촬영 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 3명을지정하는 방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의 지목으로 동참한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자치분권 2.0시대, 내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으로 모두가 행복한 동작을 만들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주민과 함께 하는 자치분권시대의 각오를 다졌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주민 삶의 변화에 항상 고민하는 동작은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 앞으로도 주민과의 활발한소통을 통해 누구도 소외받지 않은 균형발전 도시로 한 걸음씩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김삼호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을 지목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12월 개최된 ‘제19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주민자치 ▲지역활성화 ▲학습공동체 ▲주민조직네트워크 ▲제도정책 등 5개 분야 309건의 사례 중 우수사례 68개가 최종 선정되었으며, 사당2동이 ‘주민자치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