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의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의회 제306회 임시회 개회
기사입력  2021/02/15 [12:23]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동작구의회(의장 직무대행 최민규)가 오는 17부터 24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306회 임시회 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8건의 조례안 등 기타안건 심의와 2021년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하고 올 한해 동작구 주요사업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주요 상정안건으로는 행정재무위원회(위원장 최재혁)에서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건축안전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동작구 공정무역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동작구 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동작구 작은도서관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신민희)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동작구 장애인보호작업장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동작구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 △ 서울특별시 동작구 청소년 통행금지·제한구역 지정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이다.

 

동작구의회는 24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2020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한 후 폐회할 예정이다.

 

이번 2021년 주요업무계획 청취는 올 한해 동작구 구정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중요사항으로 동작구의회 의원들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구민다수에게 필요한 사업인지를 확인하고 문제점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볼 예정이다.


한편, 17일 열리는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의장 보궐선거와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이 상정된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