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적십자 재난안전체험관 운영
기사입력  2021/04/14 [12:47]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지난 해 10월, 대한적십자사 재난안전센터는 시민들의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재난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재난안전 교육과 체험이 동시에 가능한 적십자 재난안전체험관을 개관했다.

 

▲ 서울시 양천구에 위치한 적십자 재난안전체험관    

 

적십자 재난안전체험관은 △재난안전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디지털 영상홍보관, △VR을 통한 재난안전체험이 가능한 VR체험관, △지진화재 상황을 몸으로 체험하는 재난(지진)체험관, △생존배낭 꾸리기와 완강기 체험이 가능한 재난구호활동 및 완강기 비상탈출 체험관, △실제상황에 대비한 심폐소생술을 교육하고 체험하는 CPR 체험관, △산악안전 클라이밍 체험공간인 산악안전체험관 등 총 8개의 관을 통해 각종 재난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각종 자연재난 및 사회적 재난으로 인류에 대한 위협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시기, 재난대응능력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라다. 반복적인 훈련 및 교육을 통해 재난대응능력을 키우고, 언제든지 자신에게 재난이 닥칠 수 있다는 위기의식을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적십자 재난안전체험관은 전문적인 이론교육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환경을 제공한다.

 

올해 4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대한적십자사 재난안전체험관(양천구 중앙로 345)은 평일의 경우 1회차(10:00 ~ 12:00)와 2회차(14:00 ~ 16:00)로 나누어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02-2181-3104~7로 문의하거나 대한적십자사 재난안전센터 홈페이지(

www.redcross.or.kr/dsec/main.do) 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