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원불교,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에코 플리마켓' 개최
11월 26~28일, 12월 3~5일 2회에 걸쳐 원불교소태산기념관에서 진행
기사입력  2021/11/23 [09:30]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원불교 교정원 문화사회부는 오는 11월 26~28일, 12월 3~5일 2회에 걸쳐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2021 에코 플리마켓'을 흑석동에 위치한 원불교소태산기념관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이번 에코 플리마켓은 판매자(셀러)가 노인, 어린이,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으로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을 갖고 직접 플리마켓에 참여해 작지만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에코 플리마켓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12시 30분에는 취약계층에게 희망과 용기가 될  공연(일요일 제외)이 진행되어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따뜻한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강다정 문화사회부 교무는 “힘든 시기일수록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관심을 갖고 서로의 온기를 나누는 것이 필요하다. 이번 에코 플리마켓은 취약·소외계층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하는 작은 위로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오다가다 잠깐 들러 친환경 제품도 구매하고, 공연으로 힐링도 하고 추워지는 날씨 속에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에코 플리마켓이 서로에게 작은 위안이 되고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가 되어 언제나 따뜻하고 행복한 삶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람해 본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