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올해 겨울은 더욱 따뜻할 것 같아요!
청해복지재단 13년째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21/11/23 [13:56]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사회복지법인 청해복지재단(이사장 주양곤)이 지난 23일 2021년 제13회 청해복지재단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 정성담은 김장김치로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초겨울 같이 쌀쌀한 날씨에도 청해복지재단과 동작복지재단(이사장 류제환) 후원자들과 좋은 봉사단, 더골프쇼 임직원, 동작경찰서 청렴동아리, 상도1동직능단체, 서울영동라이온스 회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정성을 가득 담은 김장김치 담그기에 나섰다.

 

이날 김장김치는 동작구 관내 새마을금고(동작, 한강, 사당, 남서울, 노들, 노량진)와 더골프쇼, 동훈종합건설, 신한은행 상도지점, 동작구푸드뱅크·마켓센터, 동작구아동위원협의회 후원으로 4,000kg의 김장을 담가 동작구 15개 동 주민센터와 동작구푸드뱅크·마켓센터를 통해 홀몸어르신, 북한이탈주민 등 어려운 이웃과 시설 등에 전달됐다.

 

특히, 동작구아동위원협의회(회장 김택진)에서는 동작구 드림스타트팀에서 관리하고 있는 취약계층 청소년가정 30가구에 이날 담근 김장김치와 라면, 간식 등 푸짐한 선물까지 전달했다. 

 

김택진 회장은 "동작구아동위원협의회는 동작구 관내 아동의 생활실태 및 가정환경을 조사하고 아동복지에 관하여 필요한 원조와 지원을 하며, 아동복지지도원 및 관계행정기관과 협조, 급식이 필요한 아동을 발굴 추천하는 역할을 한다. 우리 아이들이 가까운 곳에서 응원하고 따뜻한 손을 내밀어 주는 분들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양곤 이사장은 "길어진 코로나19 상황과 이르게 찾아온 추위로 어려운 이웃을 더욱 돌아보게 된다. 2009년부터 시작한 청해복지재단 김장행사가 벌써 13회째이다. 올해도 변함없이 동작구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많은 후원과 봉사자들의 참여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늘 우리 주변에 도움의 손길이 많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 주시고,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