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창립 116주년 기념 연차대회 개최
적십자 포장 및 회장 표창,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등 수여
기사입력  2021/11/25 [09:13]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가 창립 116주년을 기념하는 연차대회를 지난 24일 개최했다.

 

단계적 일상회복 속 코로나19 재확산을 염려해 행사는 최소한의 규모와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이뤄졌다.

 

 

이날 ‘함께 하는 마음이 힘이 됩니다’를 주제로 인류애를 실현하기 위해 ‘사랑’과 ‘봉사’를 실천한 봉사원, 기부자들과 올해 적십자 운동을 함께 한 순간들을 기념하며 함께 한 모든 적십자 가족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특히 인도주의 이념 구현과 적십자 사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적십자 회원유공장, △적십자 자원봉사유공장, △RCY지도유공장 등 적십자 포장을 수여했다.

 

또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비롯해 각 사업 분야에 대한 △대한적십자사 회장 표창, △서울특별시지사 회장 표창도 함께 수여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김흥권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감염병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한 한 해였지만, 낮은 곳 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마음의 거리는 더욱 좁혔다”며 “감염병의 위협 속에서도 새로운 비대면 맞춤형 활동들을 통해 재난관리 책임기관의 위상을 높인 올해 함께해 주신 서울시민과 기업, 단체 적십자 가족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참석한 임·직원 모두는 적십자 운동을 “세상의 어둠을 밝히는 등불”이라고 이야기 한 슈바이처 박사의 마음으로 모두가 일상으로 돌아가는 날과 새로운 재난·질병의 위협 속에서 인류애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행사 이후 참석자들은 계절적 요인에 취약하고 거리두기 속 더욱 소외감을 느낄 지역사회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적십자 에너지 세이브 키트(방한용품·위생용품·쌀·즉석식품 등)를 제작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