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의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의회, 정책지원관 4명 공개 채용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원서 접수
기사입력  2022/04/06 [17:01]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 동작구의회 전경  

서울동작구의회(의장 전갑봉)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라 지방의회 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일반임기제 7급(상당) 정책지원관 4명을 공개 채용한다.

 

정책지원관은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에 따라 지방의회 의원의 조례 제·개정, 의정활동 자료 수집·분석, 행정사무감사 지원 및 예산결산 심의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지원한다.

 

응시자격은 지역·성별에 제한 없이 만 20세 이상인 자로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 경력이 있거나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어야 한다. 또한, 8급 또는 8급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경력이 있는 사람도 응시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4. 18~20일 3일간(방문 또는 우편접수)으로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시험을 거쳐 5월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동작구의회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의회사무국 의정팀(820-17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갑봉의장은 “새로운 자치분권 시대에 맞게 지방의회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정책지원관을 선발하게 됐다. 유능하고 참신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 바라며, 우수한 인재 채용을 통해 정책개발 등 의회 전문성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