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흑석동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계절김치 나눔
기사입력  2022/06/30 [14:27]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장맛비가 무섭게 내리는 6월 마지막 날 흑석동(동장 조진희)에서는 오래간만에 흑석동새마을부녀회(회장 곽승희)가 모처럼 한데 모여 관내 홀몸어르신들을 비롯한 소외된 이웃에 계절김치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 흑석동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계절김치 나눔    

 

코로나19로 최소 인원만 참석하여 진행했던 지난 해와 달리 올해는 신임 부녀회원들과 고문들이 함께 참여해 입맛을 돋구는 맛있는 배추김치를 직접 다듬고, 절이고, 씻고, 양념을 만들어 버무려 4L통에 듬뿍 담아 동주민센터를 통해 30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6.1지방선거에서 흑석동, 사당1·2동에서 당선된 국민의힘 변종득 구의원 당선인은 아침까지 이어진 비에 피해가 없는지 지역구를 살피던 중 부녀회 계절김치 나눔 소식을 듣고 무거운 김치재료들을 나르고, 썰면서 도움의 손길을 보탰다.

 

곽승희 부녀회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에서 벗어나 새마을부녀회원들과 함께 직접 담근 김치를 통해 이웃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조진희 동장은 “항상 솔선수범해 주시는 새마을부녀회원들께 감사드린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는 흑석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흑석동새마을부녀회는 매년 계절김치 나누기를 해 오고 있으며, 겨울에는 김장김치까지 제철에 나는 재료들로 맛있게 담근 김치로 지역사랑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