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안.소방 > 동작소방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소방서 ‘2022년 서울안전한마당’ 참여
화재대피체험 부스 운영
기사입력  2022/09/23 [06:35] 최종편집    박정태 기자

동작소방서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여의도 공원에서 진행하는 '2022 서울안전한마당' 행사에서 화재대피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  2022년 서울안전한마당에 참여한 동작소방서 화재대피체험 부스 운영 모습

 

동작소방서와 주식회사 창조인과 함께 준비한 이번 '화재대피체험'에서는 참여자들이 화재시 위험성과 대처방법을 교육하는 유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이들이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체험 전 화재에 대한 위험성과 화재대피방법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간단하게 이론교육을 실시한 후 미로를 통한 가상 화재공간에서 소방시설 등을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대피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았다.

 

 

대피 완료 후에는 안전의 상징인 웅이와 영이 캐릭터가 있는 기념 캐릭터펜과 기념사진 촬영으로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했다. 

 

조문주 홍보교육팀장은 "시민을 위한 안전축제 현장에서 '화재대피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안전습관을 만들기위해 '화재대피체험'부스를 마련했다. 동작소방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참여 아래 지속적인 교육을 운영하면서 어린이들이 안전 습관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