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청문 권도우 청소년, 제24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금상 수상
기사입력  2022/09/28 [10:20]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선정, 이하 동청문)소속 W.A.C, D.Y.D 동아리 대표 권도우 청소년이 지난 19일 서울 THE-K 호텔에서 개최된 제24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금상(장학금 200만원)을 수상했다.

 

▲ 제24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권도우 청소년( 왼쪽 두 번째)     

 

‘제24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자원봉사대회로 올해 총 366건, 846명의 청소년 봉사자들이 응모하였다.

 

권도우 청소년은 동작청소년문화의집에서 장애인식개선 동아리 W.A.C를 개설하고, 장애인식개선 카드뉴스 제작 및 관공서, 공공시설 점자 스티커 부착, 시·청각장애 아동을 위한 문화 예술 펀딩 프로젝트 기획까지 다양한 봉사활동을 기획 및 진행하여 이를 인정받았다.

 

권도우 청소년은 “봉사는 물과 같다. 저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모여 큰 파도를 일으킬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임선정 관장은 “청소년에게는 세상을 바꾸는 힘이 있다. 동청문은 아름다운 나눔을 솔선수범하는 시민 청소년, 그들의 나눔 실천 이야기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가고 청소년들의 선행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