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동복지관, 선재어린이집과 노인관련단체 지원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2/09/28 [16:03] 최종편집    최현숙 기자

본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종호스님)은 9월 23일(금) 14시, 구립선재어린이집(원장 고미숙)과 2022년 동작구 노인관련단체 지원사업 ‘본동 온고지신-다시드림(DREAM) 봉사단’의 지역 내 원활한 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에 걸쳐 신노년세대 어르신이 전문가의 환경문화교육 및 새활용교육 이수 후 실습과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노년기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한다. 이론수업과 체험을 병행하며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선재어린이집 원아 대상으로 총 9회기의 환경문화교육 실습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전년도 사업에서 긍정적 평가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만큼, 각 기관은 원활한 소통을 통한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작구는 본동복지관을 통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지역 내 신노년세대의 사회활동을 지지하고 다양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관을 거점으로 하여 신노년세대 어르신의 복지서비스를 개발하고 추진함으로써, 사업의 효과성을 높이고 있다.

 

앞으로 사업이 마무리되는 11월까지 신노년세대 어르신과 유·아동이 상호작용하는 기회를 만들고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