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관악교육지원청, 보라매병원 연계 비대면 랜선 건강교실
기사입력  2022/09/28 [17:45]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오정훈)은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과 연계하여 맞춤형 온라인 평생교육「비대면 랜선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이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평생교육 「비대면 랜선 건강교실」은 3가지 주제로 오는10월 12일부터 첫 강의를 시작한다. 

 

교육 주제는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개선의 중요성(가정의학과 오범조 교수), △조심해야 할 호흡기 질환 5가지(호흡기내과 이현우 교수), △동맥경화와 심혈관 질환의 관리법(순환기내과 김학령 교수)이며, 평소 궁금했던 건강 정보를 의사에게 직접 질문할 수있는 시간도 있어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서울시교육청 평생교육포털 에버러닝(everlearning.se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는 10월 5일부터 시작된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으로 건강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시기에 올바른 건강 지식을 채우고 유익한 정보를얻어가는 시간을 시립보라매병원과 함께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