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의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의회 제325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5분발언-노성철 의원
기사입력  2022/11/19 [07:27] 최종편집    동작뉴스 편집국
▲ 5분 자유발언하는 노성철 구의원     

 

안녕하십니까 

흑석동, 사당1동, 사당2동이 지역구인 구의원 노성철 입니다.

 

최근에 동작구 상권르네상스 사업의 실태를 조사하다가 저는 정말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동작구 상권 르네상스 사업은 국비 50억 시비 15억 그리고 우리 구비 35억, 총 100억의 예산으로 5년 동안 진행되는 저희 동작구의 큰 사업입니다. 많은 상인들이 참여하고 있고 많은 주민들이 기대하고 있는 사업임은 모두 다 인지하고 있는 사업이구요.

 

먼저 자료화면 띄우겠습니다. 

이수역 상권 이수미로 유럽식꽃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김준호의 대단한 갈비 앞에 설치된 배너 화분 (대형)입니다.  

 

이 배너 얼마에 설치되었을까요? 머릿속에 그려지는 적정 가격이 있을 겁니다. 이 배너 개당 128만원, 총 29개 약 3700만원입니다. 

 

그 다음 걸이형 화분(U형 블라드) 개당 759,000원 11개, 총 830여만원 

 

유럽느낌의 포토존입니다. 이수역 인생다방에 설치 되었죠. 

 

얼마일까요? 452만원입니다. 452만원. 200만원 미만이 적정가로 보이며 무엇보다 안 예쁩니다. 포토존이라 하면 사진을 찍고 싶은 배경이 되어야 할텐데 이 배경 찍고 싶겠습니까 유럽느낌이라 하는데 제가 아는 유럽이랑은 많이 다릅니다.

 

오늘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우측아래에는 452만원짜리 포토존이 보이고 그 위로 노라조는 이미 오래전 이수를 다녀갔는데 아직도 노라조 온다는 광고가 나오는 전광판을 중심으로 흰색 도색과 그 윗라인에 꽃 장식들이 보일겁니다. 1240만원입니다. 1240만원. 재료비 697만원 노무비 433만원 경비 110만원으로 제출했네요. 과한 재료비에 한번 더 놀라고 노무비에서는 경악을 합니다. 

 

무엇보다 5월달에 진행되었어야 하는 사업이 10월말에 진행되며 이제 2주후쯤이면 생화들은 다 얼어 죽습니다.  

 

지금 저희 상권 르네상스사업 실태를 면밀히 살펴보면 더 심각합니다. 사당역 상권 가장 유동이 많은 거리 중 하나인 24시 감자탕 앞에 버스킹 무대 7600만원에 계약을 했었죠. 지금 버스킹 무대가 왜 없는지 아십니까? 용역업체에 50%인 3800만원을 입금하고나니 그 땅은 한국전력에서 본인들 땅이라 하여 아무것도 못하고 3800만원만 증발된 상태입니다.

 

또 있습니다.

공유주방시설 3000만원 예산으로 사업을 시작했죠. 그 또한 용역업체 1400만원 입금하고 나니 할 장소가 없어서 그 돈 또한 증발했습니다. 

 

스마트오더사업 7260만원으로 진행했죠. 25개 설치한다고. 근데 설치할 곳은 9곳 밖에 없어서 16개 또 증발입니다. 

 

본인들 돈이라면 이렇게 쓰겠습니까 

본인의 일이라면 이렇게 하겠습니까 

그간 구청의 행정과 관리에 저는 너무나 화가 납니다.

 

돈이 갑자기 100억이 생기니까 어찌해야할바를 몰랐습니까

어떻게 이렇게 관리가 안될 수가 있는 것입니까

 

반성해야 합니다. 

각성해야 합니다. 

이 르네상스 사업 전면수정하고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아직 70여억원의 예산이 남아있습니다. 

그거라도 제대로 써서 우리 동작구 상권 발전 시켜야 합니다. 

 

사업의 순서는 필요한 것들 파악 후 그에 맞는 예산을 책정해 본 후 진행하는 것입니다. 예산에 맞춰서 어느 곳에 얼마를 써야겠다 하는 진행방식은 아니란 겁니다. 그렇게 할 시 이수미로 유럽식 꽃길 조성사업처럼 예산에 사업이 맞춰지기 때문에 500만원 짜리 견적이 1200만원이 되는 겁니다.  

 

우리 구민들 돈입니다. 

우리 시민들 돈입니다. 

우리 국민들 돈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저는 이 상권르네상스 사업이 바로 잡힐 때까지 끝까지 목소리를 높일 것입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 의원님들 함께 해주시기길 부탁드리며 관계 공무원들께서는 지금이라도 사업이 똑바로 진행될 수 있게끔 대안마련 조속히 부탁드립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