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도생활상권 ‘한 해를 그리다’
생활상권 2기 육성사업 1년을 돌아보며
기사입력  2022/11/28 [10:21]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상도생활상권에서는 11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삶을 그리고, 행복을 나누고, 골목이 살아나던, 한 해를 그리다’를 부제로 [상도생활상권 사진전]을 진행한다. 

 

▲ 상도4동주민센터 앞 담장에 설치된 상도생활상권 사진전     

 

내 주위 가게의 매출이 늘어나, 지역이 활성화되고, 단골 가게들을 이웃으로 만들어 내가 사는 곳의 주민과 상인이 상생하기 위한 생활상권 2기 육성사업을 진행한 상도생활상권은 다사다난했던 2022년 공동의 행복을 위해 함께하는 상인들, 즐거워해주는 주민들의 도움으로 안정화되고, 성장했다. 

 

이번 사진전은 이런 의미를 담아 상도생활상권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응원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또 개별적인 노력이 아닌 상인과 주민 모두가 함께 해 나가야 한다는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했다. 

 

상도생활상권은 지난 해 11월 생활상권 2기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4월 동작구소상공인연합회 업무협약, 기획단 모집, 수요조사 ▲5월 양녕대군 성년례 재연 ▲6월 지역상권리더육성 워크숍 ▲7월 들랑날락 플리마켓 ▲8월 손수가게 최종선정, 들랑날락 온라인 장터 ▲9월 들랑날락 추석맞이 행사, 약수도서관 업무협약, 풍물놀이, 동당동당 야시장 ▲10월 마케팅스터디그룹 최종 선정, 라이브커머스오픈스튜디오 ‘고기 먹고 향기 뿜뿜’ ▲11월 퀴즈 풀고 할인 받자! 오프라인 행사 등 굵직굵직한 사업들을 진행했다. 

 

상도생활상권의 1년 동안 활동모습을 담은 사진 속에 담긴 상인과 주민들의 모습은 침체되어 있던 골목상권에 활력을 주는 원동력이 되어 앞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