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오한진과 함께하는 활력뿜뿜! 건강생활' 특강
오는 12월 13일 동작문화복지센터 4층 대강당
기사입력  2022/11/29 [08:30]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오는 12월 13일 동작문화복지센터에서 동작보건지소 주관으로「오한진과 함께하는 활력뿜뿜! 건강생활」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주민의 건강관리를 돕고 건강소모임 활성화, 금연 등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먼저 대한가정의학회 회장이자 ‘국민 주치의’로 알려진 오한진 박사가 코로나로 인한 스트레스가 몸에 미치는 영향과 회복 방법에 대해 다룬다.

 

▲스트레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근본 원인 알아보기 ▲스트레스와 흡연의 관계 ▲스트레스를 낮추는 항산화 식품 선택 ▲건강한 스트레스 회복법 내용을 담은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지는 강좌는 지역사회 주민건강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복례 주민강사의 ‘활력 100세 준비 꿀팁’ 강연이다. 

 

주도적 주민참여 활동을 이끌면서 건강한 생활 실천 환경을 조성해 온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동작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9일까지 QR코드 또는 전화(02-829-3113/3115)로 신청하면 된다.

 

박일하 구청장은 "이번 특강과 지역사회 건강소모임 활동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동작구민 건강 증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