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관악「2022년 하반기 초등돌봄전담사 연수」
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 및 회복력 강화 힐링연수
기사입력  2022/11/30 [09:37]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오정훈)은 지난 11월 22일(화)부터 25일(금)까지 총 3회에 걸쳐(11월 22일, 24일, 25일) 관내 공립 초등학교 초등돌봄전담사를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초등돌봄전담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2022년 하반기 초등돌봄전담사 연수」의 주요 내용은△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안전교육△회복력 강화 행복 마사지 힐링연수, 총 2개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58명이 참석한 이번 연수는 돌봄활동 중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위기 대응능력 향상으로 안전한 돌봄교실을 실현하고, 오후돌봄 시간 연장에 따른 업무 피로감 해소 및 전담사 간 유대‧신뢰감 형성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연수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이번 「2022년 하반기 초등돌봄전담사 연수」에 대한 전체 만족도는 100%로 매우 높았으며, 참석자들은 실습 중심 안전교육과 심신 안정 힐링연수가 돌봄전담사 역량 및 회복력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내년에도 돌봄전담사 역량 향상 및 업무 만족도 제고로 돌봄교실 운영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며, 질 높은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