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칼럼 > 기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년사]동작구민의 행복과 안전을 지키는 국민안전지킴이
기사입력  2022/12/30 [06:00] 최종편집    서영배 동작소방서장
▲ 서영배 동작소방서 서장     

우리 동작소방을 믿고 응원해주시는 40만 동작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동작소방서장 서영배입니다.

 

지난해 풍수해 피해사고 및 이태원 참사 등 큰 재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우리는 이런 유사 사고를 예측하고 대비하여, 계모년(癸卯年) 새해의 안전을 철저히 준비해나가야 하겠습니다. 

 

돌이켜보면 우리 동작구에서 있었던, 4월 25일 신대방동 쓰레기 집하장 화재, 8월 8일 사당동 옹벽 붕괴 등 크고 작은 재난들을 극복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소방 활동을지지해주시는 구민 여러분들의 깊은 관심과 안전의식 덕분입니다. 2023년에도 동작소방서 전직원은 지역주민 여러분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전략을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재난현장 대응능력 향상입니다. 현장 대피훈련, 유사시 유관기관(구청,경 찰서 등) 합동 긴급구조통제단 등 인명구조 및 복구를 위한 각종 훈련을 실시하여 재난 황금시간을 반드시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재난예방형 소방행정입니다.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대학교를 비롯한 관내 주요대상의 안전시설을 점검하고, 취약계층별 안전체험교실운영 등 소방안전대책을 체계적으로 시행하겠습니다.

 

셋째, 품격있는 소방서비스입니다. 정예대원양성 및 장비관리, 응급의료 품질향상 등 각종 기술을 적극적으로 연마하여 최고의 전문가가 될 것이며, 시민을 섬김에 있어 겸손하고 열린 자세로 청렴•친절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동작소방서는 시민안전이라는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기 위하여 더욱더 역량을 결집할 것이며, 가장 힘든 재난의 순간에 선봉에 서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새해에도 구민여러분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동작을 가꿀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1일 / 동작소방서장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