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문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문화재단, 동작구의 오늘을 기록하다
동작 우리동네 이야기’,‘N개의 서울’사업 결과자료집 2종 발간
기사입력  2023/01/06 [15:39]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동작문화재단(대표이사 장환진)은 지역문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동작 우리동네 이야기’,동작구 ‘N개의 서울’ 사업 결과자료집 2종을 발간했다.

 

▲ ‘동작 우리동네 이야기’, 동작구 ‘N개의 서울’ 사업 결과자료집  표지

 

‘동작 우리동네 이야기’ 사업은 동작구 지역문화 자산을 주민의 생활사와 연계하여 기록하기 위해지역주민 9명을 선정하여 3분 내외의 인터뷰 영상 및 현장사진 촬영으로 동작구 지역공간 9곳을 기록했다.

 

‘동작 우리동네 이야기’ 사업 결과자료집은 ▲ 국사봉을 그리다(강만례) ▲ 동작초등학교, 전설의 108계단(이유진) ▲ 이화약국, 미군의 사탕 그리고 성대골 주막집(이충환)▲ 우리 동네 최고의 단풍 나들이 용양봉저정공원(안효정) ▲ 서달산 자락길과 행복한 만남(정현)▲ ‘시’와 닮은 사진을 찍는 곳(김춘식) ▲ 사라진 그리고 완전히 사라질다나문구에게 하는 작별인사(정다예) ▲ 마을과 이웃에 관심을 갖게해준 추억의 장소 남사초등학교와 녹색어머니회(안경애) ▲ 나의 꿈이 시작된 곳, 현충원(김경준) 순으로 동작문화재단 누리집(idfac.or.kr)과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영상이 공개된 바 있는 인터뷰 내용과 사진이 수록됐다.

 

또한, 동작구 ‘N개의 서울’ 사업은 동작문화재단이 주관하고 서울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지역문화진흥사업으로 ▲ 사당지역 문화예술 네트워크 구축 ▲ 관계기반 과정형 지역문화 프로젝트 ‘아트워크 사당’(10.7∼8) ▲ 예술가 지원 워크숍 ‘예술로 만난 사이’ ▲ 결과자료집 제작으로 진행됐다. 

 

동작구 ‘N개의 서울’ 사업 결과자료집은 지난해 10월 7∼8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된 관계기반 과정형 지역문화 프로젝트 ‘아트워크 사당’을 중심으로 참여예술가의 후기 및 진행 프로그램 소개로 구성됐다. 

 

이번 발간된 ‘동작 우리동네 이야기’ 사업과 동작구 ‘N개의 서울’ 사업 결과자료집은동작문화재단 누리집(idfac.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환진 대표이사는 “이번 ‘동작 우리동네 이야기‘ 사업과 동작구 ‘N개의 서울’사업 결과자료집 발간을 통해 동작구 지역문화 활동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동작문화재단은 ‘동작형 문화예술’ 구현을 위해 지역주민과 지역예술가를 지원하는 데 있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