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립동작도서관 도서관주간 저자강연회
기사입력  2023/03/30 [15:54]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동작도서관(관장 이연미)은 도서관주간(4.12.~4.18.)을 맞아 다양한 주제의 저자 강연회를 마련했다.

오는 4월 1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내일의 지구를 위한 선택, 공정여행'을 주제로 여행지의 환경과 지역민의 일상을 지켜주는 공정여행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마련됐으며, 강의는 여행 인문학 강연자이자 「궁금해, 너란 여행」 저자인 이주희 작가가 진행한다.

 

△지속가능한 공정여행의 개념 및 정의 △미니멀하게 시작하는 여행 방법 A to Z△공정여행기획자가 추천하는 여행지△공정여행을 통해 얻는 여행의 인사이트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공정여행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4월 18일 같은 시간에는 '쓰레기 덕질하다 어쩌다 사장, 생활 속 제로웨이스트 실천방법'에 대해 알맹이만 팔아요, 알맹상점저자인 이주은 알맹상점 공동대표가 강의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현 환경의 실태와 버려지는 자원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알아보는 것을 통해 개인의 실천 의지를 상기시키며 제로웨이스트로 다가가기 위한 개인의 노력 및 실천 방법을 알아가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플라스틱의 실태 및 문제점알맹이만 판매가는 가게 이야기제로웨이스트, 환경실천 어렵지 않아. 나도 할 수 있어 (실천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제로웨이스트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두 저자강연회는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한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지역주민 40명이며, 수업료는 무료이다. 4월 3일부터 에버러닝 홈페이지(https://everlearning.sen.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으로 여행자와 여행지역이 상생하는 공정여행의 의미를 지역주민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고,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노력에 대해 생각해보고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해 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