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의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327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폐회
의원발의 조례안 등 일반안건 처리 등
기사입력  2023/04/13 [17:31]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동작구의회(의장 이미연)는 13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327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지난 5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6일부터 12일까지 상임위원회별 현장의정 활동과 일반안건 등 심사 후 2차 본회의에서 12건을 최종 처리하였다. 또한, ‘서울특별시 동작구의회 구민안전 및 재해대책 마련을 위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활동기간을 오는 6월 말까지 연장하는 것으로 가결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한 조례안 중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영림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동작구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정유나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동작구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효숙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동작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진희 의원 대표발의) 등 6건은 원안 가결하였으며, ▲서울특별시 동작구 생활악취 방지 및 저감에 관한 조례안 (정재천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동작구 침수 방지시설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신민희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동작구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및 권익향상을 위한 조례안(이영주의원 대표발의) 등 4건은 수정 가결했다.

 

본회의에 앞서 김은하(사당3·4동)·노성철(흑석,사당1·2동)·김효숙(상도2·4동)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이 진행됐다.

 

김은하 의원은 ‘입시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가 가결되기 전임에도 사업을 먼저 추진한 것에 대해 비판하며 절차를 지켜줄 것을 요구했다. 또한 ‘동행 네트워크 사업’ 추진 시, 위기가구와 결연을 통해 돌봄을 지원하는 ‘동행인’의 수를 양적으로 늘리는 것 보다는, 검증된 봉사자를 모집하고 사례관리팀과 연결하여 집중 돌봄을 제공할 것을 요구했다.

 

노성철 의원은 흑석동 지역의 숙원사업인 흑석고등학교 유치와 관련하여 구청의 땅 소유권 문제 등으로 학교 유치가 지연되고 있는바, 학교 신설을 통해 개교 시일을 앞당겨 아이들의 교육환경을 보장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김효숙 의원은 담배 꽁초로 인한 생활환경 오염 및 배수구 역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예방책으로 ‘담배 꽁초 쓰레기통’을 설치하여 깨끗한 환경을 조성할 것을 제안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