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의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의회, 제327회 임시회 의원대표발의 조례 7건 본회의 통과
기사입력  2023/04/13 [17:41]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동작구의회(의장 이미연) 제32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원대표발의 조례 7건이 최종 가결되었다.

 

▲ 조례 제안설명을 하고 있는 의원들(사진 윗줄 왼쪽부터 이영주·김효숙·신민희·정재천 의원, 사진 아랫줄 왼쪽부터 정유나·김영림·조진희 의원 )

 

조진희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이외의 자료 수집요청에 따른제출기한을 정비하여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하고자 하였다.

 

김영림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사회적경제 조직 활성화 지원 사업을 구체화하여, 공공의 이익을 중시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이를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였다.

 

정유나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여 우리구에서 지정할 수 있는 금연구역의 범위를 확장하는 등금연환경을 조성하고 유해환경으로부터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고자 하였다.

 

정재천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생활악취 방지 및 저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생활악취 발생으로 인한 불쾌감과 건강상 피해를 줄이고, 실효성 있는 악취 저감조치를 통해 구민들에게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신민희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침수 방지시설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 시 피해를 예방하고 구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주택 및 상가 침수피해 방지를 위한 침수방지시설설치사업을 규정하였다.

 

김효숙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6·25전쟁 및월남전 참전유공자에 대한 명예와 공헌을 기리기 위해 예우와 지원을 강화하였다.

 

이영주 의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및 권익향상을 위한조례안」을 발의하여 동작구 내 보육종사자의 권익보호와 처우개선을 통해 영유아의 보육환경을 개선하고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하였다.

 

이번 조례안은 지난 10일부터 각 상임위원회 검토 및 심의를 거쳐 13일 본회의에서 원안가결 4건, 수정가결 3건으로 최종 처리되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