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의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간담회 개최
동작구 조례 연구모임, 동작구 문화예술관광 연구모임 활동
기사입력  2023/06/28 [17:08]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동작구의회(의장 이미연) 의원 연구단체 '동작구 조례 연구모임'과 '동작구 문화예술관광 연구모임'이 지난 27일 구의회 제2소회의실에서 각각 간담회를 개최했다.

 

▲ 동작구의회 의원 연구모임들 간담회 개최    

 

동작구 조례 연구모임은 동작구의 현행 조례를 정비하고 타 지역의 모범적인 조례를 분석 및 벤치마킹하고자 구성된 의원 연구단체로, 지난달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에 이어 용역 진행사항 공유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효숙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용역 수행 기관인 서경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진이 참여하여, 현재까지 검토된 동작구 조례 건들에 대한 검토 의견 공유 및 추후 조례 정비 진행 방향에 대한 논의를 했다.

 

김효숙 대표의원은 “연구활동을 통해 동작구 조례가 구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정비할 계획이며, 실효성 높은 연구가 이루어지도록 동료 의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동작구의 문화예술관광 잠재력을 발굴 및 분석하여 우리구 특색에 맞는문화예술관광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동작구 문화예술관광 연구모임 또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인바운드 모객 활성화를 위한 관내 여행업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신동철 대표의원은 “남은 연구활동 기간 동안 문화예술관광 활성화 성공사례 지역시찰 등 추가적인 현장활동을 통해 지역 자원을 토대로 한 문화예술관광 활성화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