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의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의회, ‘동작구 실천하는 ESG 연구회’ 중간보고회 및 현장방문
기사입력  2023/08/24 [11:53]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동작구의회(의장 이미연) 의원 연구단체 「동작구 실천하는 ESG 연구회‘實里會’」는 지난 23일 구의회 제1소회의실에서 ‘동작구 ESG 경영 도입 및 활성화 방안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진 후 현장방문에 나섰다.

 

▲  '동작구 실천하는 ESG 연구회’ 중간보고회 및 현장방문

 

이날 보고회에는 김영림(대표)·민경희·변종득·김효숙·조진희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과 ㈜융합컨설팅그룹 책임연구원이 참여한 가운데, 그동안 진행된 ESG 관련 연구 내용 및 설문 결과를 공유하며 향후 연구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중앙대학교에서 주최하는 EV스마트 충전 플랫폼 혁신연구센터 워크숍에 참여하여 전기차 충전소 프로젝트에 관한 설명을 청취한 후, 중앙대학교 관계자 및 구청 관계 부서 직원들과 궁금한 사항과 협력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김영림 대표의원은 “현장에서 관계자들과 함께 ESG 기반 주차난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남은 연구 기간 동안 구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동작형 ESG 모델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연구모임은 생활밀착형 ESG에 대한 고찰을통해 구정 전반에 걸쳐 ESG 기반 정책을 입안하고자 구성되었으며 오는 9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