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의회, ‘동작구 조례 정비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3/08/31 [17:45]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동작구의회(의장 이미연) 의원 연구단체 ‘동작구 조례 연구모임’은 31일 구의회 제1소회의실에서 ‘동작구 조례 정비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 사진아랫줄 왼쪽부터 김영림,김효숙,신동철 김은하 의원    

 

‘동작구 조례 연구모임’은 김효숙 대표의원, 이미연 의장, 정유나·김영림·이영주·신동철·노성철·정세열·변종득·김은하·이주현·이지희 의원 등 12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어, 지난 5월부터 서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연구용역을 진행하며 동작구의 조례를 심도있게 분석 및 연구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김효숙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경대학교 차홍석 연구원의 연구 용역 결과 최종보고, 연구성과 공유 및 향후 활용방안에 대한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동작구 조례 정비 연구는 동작구 조례 전체 404건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이 중 88건에 대한 정비안을 마련하였다. 주로 법체계 및 입법기술, 정책적인 차원에서의 정비안과 동작구민들의 요구 및 지역적 특성이 반영된 조례 제·개정안 및 폐지안이 제시되었다.

 

김효숙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는 구민들의 편익을 증진시키면서 법체계에 부합하는 선진 조례안을 도출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었다.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