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의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32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이영주 의원 5분발언 전문
기사입력  2023/09/08 [17:26] 최종편집    동작뉴스 편집국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 의원여러분 

더불어 민주당 비례대표 이영주 의원입니다.

 

저는 오늘 본회의 안건으로 상정된 

‘항일 독립운동가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이전 반대 촉구 결의안’에 대해 말씀드리려합니다.

 

최근 정부는 육군사관학교 교정을 지키고 있는 항일 독립전쟁의 영웅 홍범도 장군의 흉상을 철거하겠다는 입장을 밝힌바 있습니다.

 

극한의 고난 속에서 국가 독립을 위한 열망으로 항일투쟁에 헌신하다 광복의 목전에 서거한 통탄과 희생의 역사 앞에서 숭고한 예우를 다해도 부족한데 독립운동가에게 공산주의의 프레임을 씌워 독립투쟁의 역사를 지우고

 

그의 일생을 폄훼하며 부정하는 것은 반민족 반국가적 행위를 자처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이에 대한민국 정부의 독립운동가 홍범도 장군의 흉상 철거 이전 방침의 즉각 철회와 국민 앞에 독립운동가의 명예훼손에 대한 공식 사과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제안하였습니다. 그러나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 반대 촉구 결의안에, 동작구 의회 국민의 힘 모든 의원들은 서명하지 않았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 결의안에 서명하지 않았던 그 때와 똑같이 말입니다.

 

당론에 좌지우지되는 모습이 아닌 대한민국의 한 국민으로써 그리고 우리나라의 정체성을 함께 지켜나가는 의원으로써의 품위를 기대합니다.

 

국민의 힘 의원 여러분 

결의안에 서명하지 않음으로 당의 입장을 충분히 대변하셨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오늘 이 본회의에서 

홍범도 장군 흉상 철거. 이전 반대 촉구 결의안이 가결될 수 있도록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대한민국의 국민이라면 당연히 동의해야할 자랑스러운 독립운동의 역사앞에 부탁이라는 단어는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뿌리가 임시정부에 있듯 우리 국군의 뿌리도 대한독립군과 광복군에 있음을 마음깊이 생각하시고 결의안 가결에 함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습니다.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