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의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실천하는 ESG 연구회 ‘實里會’, 주민 간담회 개최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ESG 방안 논의 및 주민 의견 청취
기사입력  2023/09/25 [19:25]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동작구의회(의장 이미연) 의원 연구모임인 동작구 실천하는 ESG 연구회 ‘實里會’(대표의원 김영림, 이하 연구모임)가 지난 25일 상도3동 주민센터에서 다섯 번째 주민 간담회를 개최했다.

▲ 동작구 실천하는 ESG 연구회 '實里會' 주민간담회 모습     

 

지난 5월 출범한 연구모임은 생활밀착형 ESG에 대한 고찰을 통해 구정 전반에 걸쳐 ESG 기반 정책을 입안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김영림(대표)·민경희·변종득·김효숙·조진희 의원이 참여하여 전문 연구용역 수행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구모임은 ESG 현황 및 실천방안에 대해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지난 14일부터 CTS멀티미디어센터(상도2동), 상도전통시장상인회, 사당1동, 상도4동 주민센터에 이어 이날 다섯 번째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ESG 인식 설문조사, ESG에 대한 주민 의견청취를 중점으로 이루어졌으며, 주민들은 친환경 먹거리를 활용해 ESG를 직접 실천해 보는 시간을 가지며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ESG 실현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했다.

 

김영림 대표의원은 “여러 차례 주민 간담회를 통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ESG 방안을 함께 찾고 실천해 보는 중요한 시간이었다. 연구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동작형 ESG 모델 개발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