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 대한민국동작주식회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민국동작주식회사, 동작구 정비사업 인·허가 기간 단축 지원 확대
기사입력  2024/02/22 [17:36]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지난 14일 사당5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이하 사당5재건축조합)의사업시행계획인가를 처리하고 22일 고시한 가운데 대한민국동작주식회사의 사업시행계획인가 신청 지원이 눈에 띈다.

▲ 대한민국동작주식회사 김현상 대표(왼쪽)와 사당5재건축조합 강성수 조합장 

대한민국동작주식회사(대표이사 김현상, 이하 동작주식회사)는 동작구청이 출자한 회사로,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에 대한 표준가이드 구축 및 인·허가 단계별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인허가 기간 단축 및 정비사업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동작주식회사는 지난해 9월 4일 사당5재건축조합과 업무협약을 맺고, 사업시행계획서와 각종 신청·신고서를 사전 검토하여 사당5재건축조합의 사업시행계획인가 신청을 지원했으며, 그 결과 사당5재건축조합이 설립된지 5년만에 인허가 처리기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는데 역할을 했다.

 

사당5주택재건축정비사업구역(사당동 303번지 일대)은 2만265㎡ 면적이며, 지하 5층~지상 12층 공동주택 11개동 510세대 규모의 신축 아파트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김현상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인허가서류 사전검토 및 정비사업 컨설팅 등을 통해 관내 정비사업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