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안.소방 > 동작소방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소방서, 국립서울현충원 산불진압 훈련
기사입력  2024/03/28 [12:17] 최종편집    박정태 기자

동작소방서(서장 서영배)는 지난 27일 관내 국립서울현충원에서 관계기관 합동 산불진압 훈련과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 동작소방서,국립서울현충원 봄철 산불진압 훈련     

 

이번 훈련은 봄철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에 의해 발생하기 쉬운 산불에 대비하고자 추진됐다.   

 

소방서에 따르면 산불은 일반 주택화재에 비해 연소 확산 범위가 넓고 피해 규모도 크다. 따라서 현장에 출동한 모든 대원과 관계기관 관계자가 지휘에 따라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게 중요하다. 

 

이날 훈련은 실제 상황 가정 하에 현충원 관계자가 먼저 초기진화를 시도하고 소방대가 도착해 합동 진화작업을 한 후 마지막으로 의용소방대가 잔불을 정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소방서에서는 재난관리과장, 예방과장, 지휘팀장 등 지휘부 간부들과 진압대원, 구조대원, 예방팀 직원 등 모든 대원이 함께했다.

 

소방서 진압대원은 소방호스를 산 고지대까지 연장하는 기술을 숙달하며 직사주수ㆍ분무주수 등 다양한 주수법을 통해 산불을 효율적으로 진화하는 데 주력했다.

 

훈련을 진행한 윤재관 재난관리과장은 “봄철 작은 부주의로 인한 산불은 대규모 재난으로 번질 수 있다”며 “이번 훈련에 참여하신 관계기관 관계자께서는 실제 상황 발생 시 적극적인 자세로 산불을 초기에 진압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