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청문, ‘WELCOME TO 동청문 유니버스’
지난달 30일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24/04/05 [14:37]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로부터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수탁 운영하고 있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선정)은 지난 3월 30일, 2024년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WELCOME TO 동청문 유니버스’를 개최했다. 

 

▲ 동청문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기념사진     

 

이번 연합 발대식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동아리(문화예술, 봉사, 특화) 총 28개의 자치조직이 참석하여 2024년 활동 시작을 알렸다.

 

1부에서는 기관과 자치기구 연합활동의 세계관 소개와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비전 선포식’을 시작으로 실시간 퀴즈 시스템을 활용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청소년들 간 교류활동이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지도자 소개와 자치기구 별 활동다짐을 발표하고 인준서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총 28개의 청소년 자치기구는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청소년 정책 의제 제안, 문화예술 공연 및 재능기부 활동, 자원봉사활동 등 각 분야별로 다양한 활동을 주도적으로 펼쳐낼 예정이다.

 

동작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하는 다양한 청소년 사업 및 프로그램은 기관 홈페이지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임선정 관장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각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고유의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전과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