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입시특화 전문도서관 운영
동작입시지원센터와 연계 신대방누리도서관 입시특화 도서관으로 전환
기사입력  2024/04/17 [08:28]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신대방누리도서관(신대방1다길 19, 2~3층)이 관내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돕는 ‘입시특화 전문도서관’으로 새롭게 변모한다고 17일 밝혔다.

 

▲ 신대방누리도서관 아트리움 서가 입시특화 코너     

 

대표적인 입시상담 기관으로 자리매김한 ‘동작 입시지원센터(신대방1다길 19, 4층)’와 연계하여 관내 청소년들의 입시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설계를 지원하기 위함이다.

 

입시특화도서관으로 재탄생한 신대방누리도서관은 ▲입시특화서가 조성 ▲입시 프로그램 정기·수시 운영등을 통해 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지역 내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계단형 학습 공간인 아트리움 서가에 입시특화 코너를 마련해 ▲공부 방법 ▲입시정보 ▲진로ㆍ진학을 다루는 특화 도서 100여 권을 비치하고, 입시정보를 담은 정기간행물 2종(내일교육, 나침반 36.5)을 전시한다.

 

수시로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응하여 다양한 특화프로그램 운영에도 주력한다.

 

오는 5월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법’을 시작으로 6월에는 ‘효과적인 공부법’, 하반기에는 ‘문해력 교육’, ‘나이스 학교생활’ 등을 주제로 한 강연이 계획되어 있다. 

 

입시지원센터와 협력을 강화한 입시 전문도서관 운영을 통해, 보다 전문화되고 체계적인 정보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하며 명실상부한 공공 입시지원의 표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작 입시지원센터는 지난해 5월 개소한 이후, 입시 성공을 위한 최적의 맞춤형 전략을 제공해, 만족도 조사 결과 100%의 만족도를 보이며 입시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1 맞춤형 입시상담 ▲전형 별 입시컨설팅, ▲대학생 멘토링 ▲명사 초청 입시설명회 등 10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3,140여 명이 참여했다.

 

박일하 구청장은 “신대방누리도서관을 입시특화도서관으로 전환해 빠르게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대응한 지원전략을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동작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