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도2동주민자치회, 청양군 정산면 방문 교류 행사
기사입력  2024/08/30 [20:47]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동작구 상도2동(동장 한은경)은 지난 8월 30일 상도2동 주민자치회(회장 김병수) 주관으로 주민자치회원, 단체 임원 등 40여 명이 자매결연지 청양군 정산면을 방문해 지역간 상호교류와 협력, 상생발전 모색을 위한 교류 행사를 진행했다.

 

▲ 상도2동주민자치회, 청양군 정산면 방문 교류 행사     

 

이른 아침 출발한 상도2동주민자치회 회원들은 반갑게 맞아주는 정산면 내초리 김선호 이장 일정안내 등과 함께 인근 천장호 출렁다리를 먼저 들러 산책을 즐기며 잠시 자연과 함께 하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산책 후에는 천장호 출렁다리로 마중나온 정산면 송한백 면장, 정산면주민자치회 장건식 회장과 인사를 나누며 짧은 시간이지만 그 동안의 소식을 주고 받으며 우정을 나눴다.

 

이어 점심 식사 후 2024 청양 고추구기자 문화축제가 열리는 청양 백세건강공원을 방문해 정산면에서 재배되어 선을 보인 건고추와 특산물 등을 구입하고, 축제장 이곳저곳을 둘러보았다.

 

장건식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1년 만에 만나니 더욱 반갑다. 앞으로도 청양군 정산면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알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해 서로 상생하며 우정을 돈독히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올해 1월에 부임한 송한백 면장은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 반갑고, 정산면을 찾아주셔서 고맙다. 청양고추와 구기자는 전국에서도 알아주는 품질의 농산물이니 믿고 사셔도 되며, 축제도 많이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자매결연 간 활발한 교류로  그 관계가 더욱 돈독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병수 회장은 “올해에도 청양의 대표 축제인 청양고추·구기자 문화축제에 초대해 주고 성대하게 환영해준 정산면 관계자들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자매 결연지 정산면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도농 상생과 협력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