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조리(실무)사 대상 힐링 요가 연수
기사입력  2024/09/27 [09:50]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서울특별시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은 지난 21일 조리(실무)사를 대상으로  ‘노들섬 바라보며 힐링요가연수’를 실시했다.

 

▲ 조리(실무)사 대상 힐링 요가 연수 모습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실무자 건강증진을 통한 건강한 학교급식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23일과 30일 총 2회에 걸쳐 노들섬 잔디공간에서 진행되며,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조리(실무)사 22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학교 급식 종사자들은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힐링 체험인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휴게실에서 가능한 스트레칭 동작 연수」 △웰니스음식 체험「아유르베다식 식사」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매력에 푹 빠질 예정이다.

 

특히, ‘아유르베다 음식체험’ 프로그램 시간에는 힐링수다시간을 진행해 급식현안에 대해 토의하며 더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급식 질 향상을 도모하기도 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조리사는 “항상 학생들을 위한 조리를 하다가 이번에는 내 몸과 마음을 살피고 서로를 이해하는 귀한 시간이었다. 조리(실무)사들의 노고를 잘 알아봐주고 위로해 준 교육지원청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영화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더 활기차고 행복한 급식실 분위기 조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조리(실무)사가 행복한 학교급식이 미래 학교급식임을 강조하는 한편, 청렴한 마음, 안전한 급식, 다양한 변화에 대한 능동적ㆍ창의적인 발상이 학교급식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매년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실시하여 학교급식의 질적ㆍ양적 향상에 기여하고, 학교급식 조리사의 스트레스 완화와 심신치유를 위해 연수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나경원 국회의원, 흑석고 설립 위한 추가 예산 55억원 확보 / 김국제 대표기자
하누리장애인사회적협동조합, ‘사랑의 짜장차’ 나눔 봉사 / 노정애 기자
동작구재향군인회, 태극기 달기 캠페인 전개 / 노정애 기자
보라매다올길상인회, 보라매다올길 가을 국화거리 조성 / 노정애 기자
동작구의회,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구민에게 표창장 수여 / 노정애 기자
동작문화재단, 지역 작가와 함께하는 ‘□의 재발견’ / 김국제 대표기자
나무별작은도서관, 일상 주제로 전문가와 이야기 해요! / 노정애 기자
김은하 구의원, ‘채식환경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 지원사업 연구 세미나 개최 / 노정애 기자
동작구의회, ‘동작구 선거구 개편 방안 연구모임’ 중간보고회 및 토론회 / 노정애 기자
사당복지관 시니어아카데미, 제1회 동작구협회장배 라인댄스대회 ‘최우수상’ / 최현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