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사리손으로 담그는 김장김치
사당2동키움센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기사입력  2024/11/25 [17:16]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우리동네 키움센터 사당2동 동작7호점(센터장 김은숙, 이하 사당2동키움센터)에서는 지난 25일 '사이좋은 우리사2 행복나눔 김장데이' 행사를 가졌다.

 

▲ 사당2동키움센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이모저모  

 

이날 행사는 아이들에게 우리나라 김장 문화와 먹거리에 대해 알리는 한편, 공동체 협력을 통한 나눔의 의미까지 담아 진행됐다.

 

학교수업을 마치고 센터에 온 아이들은 앞치마, 위생두건, 마스크 등 김장김치를 담그기 위한 철저한 준비를 마치고, 김장매트에 둘러앉아 김은숙 센터장과 직원들이 직접 준비한 김장 속 재료로 깍두기와 절임배추를 버무렸다.

 

직접 담근 김장김치 한 점을 맛보며 까르르 웃기도 하고, 고사리 같은 손으로 처음 김장을 해본 학생들은 어려운 이웃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맛있게 드시면 좋겠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소포장하여 사당2동 주민센터에 전달해 김치가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김은숙 센터장은 "아이들과 함께 김장을 담그고,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면서 아이들이 더불어 사는 따뜻한 마음으로 지역사회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당2동키움센터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낌없는 활동지원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당2동키움센터에서는 초등학교와 센터 통학로의 열악한 환경에 아동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오는 12월까지 키움센터 이용 아동, 동 주민센터를 비롯한 지역 유관기관들과 연대하여 진행하는 캠페인 활동인 '교통안전지도제작을 통한 안전한 사2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