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학습자 모집
기사입력  2024/01/18 [14:26]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오정훈)은 2024학년도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의 학습자를 모집한다. 

 

‘2024학년도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은 배움의 기회를 놓쳐 초등학교를 졸업하지 못한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초등학력 수준의 국어, 수학, 영어 등 필수교과 영역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문자해득 능력을 포함, 사회적 기초생활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이다.

 

1단계(1~2학년 수준), 2단계(3~4학년 수준), 3단계(5~6학년 수준)로 각 단계별 교육 기간이 연간 24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계별 교육 기간의3분의 2 이상 출석하면 별도 시험 없이 초등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학력인정 문해교육은 단순히 글을 배워 읽고 쓰는 것을 넘어 세상과  소통하며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어 해마다 어르신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입학을 희망하는 학습자들은 동작구 평생학습관(초등 1단계), 난곡사랑의집(초등 2단계), 관악구 평생학습관(초등 3단계) 중 1개기관에 입학서류를 제출하고, 운영기관의 상담과 평가를 거쳐 3월부터 학습을시작하게 된다.

 

초등학력이 없는 18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비는무료이다. 1월 22일부터 2월 29일까지 선착순 모집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관악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02-810-8363)로 문의하면 된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력인정 문해교육을 통해 꿈을 다시 펼쳐 자아실현과 사회활동 참여의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비문해 성인의 학력 취득을 지원하고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소외되지 않고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