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 이하 사청문)에서는 오는 9월 7일(토) 2024. 청소년인권축제 '다양해'를 개최한다.
2024.청소년인권축제 ‘다양해’는 청소년들이 가진 다양한 권리와 인권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사당동 소재 삼일공원에서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축제 주요내용은 ▲다양한 권리를 알리기 위한 체험부스 ▲인권백일장 ▲인권능력고사 ▲인권포토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부스는 건강권, 주거권, 놀 권리, 참여권 등 테마별로 운영되며, 인권백일장은 청소년들이 가진 다양한 권리를 시, 표어 및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해 오는 8월 17일까지 사전접수하면 축제 당일 전시되며, 심사를 거쳐 부분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의 시상도 진행된다.
인권능력고사는 청소년의 권리, 인권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골든벨 형식으로 당일 현장에서 진행 될 예정이며, 현장접수 및 사전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8월 24일까지로 사전신청자에게는 예상문제 배부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축제에는 경품추첨, 다양한 상품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사당청소년문화의집(02-595-0231)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