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동작입시지원센터를 통해 관내 학생․학부모의 입시 고민을 해결하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학 설계를 돕고 있다.
이에 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과목별 수능 공부법 특강, 1:1 맞춤형 입시컨설팅 등 알찬 방학을 보내며 입시고민을 덜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8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학교 밖 청소년 및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대비 과목별 수능 공부법 특강’을 개최한다.
동작입시지원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박성현 목동고 교사 외 교육전문가 4인이 강연자로 나서 ‘국ㆍ영ㆍ수ㆍ탐구 과목별 학습전략 및 효율적인 공부법’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학습법을 공유한다.
강좌당 45명 내외로 총 225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8월 8일까지 동작구청 누리집 또는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변화하는 교육과정과 입시전형에 발맞춰 8월 31일 오전 10시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거주 또는 소재 학교 수험생 및 학부모 150명에게 ‘2025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대비 1:1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제공한다.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 15명이 개인별 맞춤형 입시지원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며, 상담 시간은 1인당 40분이다. 참여 신청은 8월 2일부터 20일까지 동작구청 누리집 참여소통 게시판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수능 공부법 특강 및 입시컨설팅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입시지원센터(☎02-829-3198)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일하 구청장은 “공공 입시 메카로 자리매김한 동작입시지원센터를 통해 관내 학생과 학부모들의 입시 고민이 해결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맞춤형 입시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공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