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 국회의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경원 의원 ‘15분 도시·안전 안심 동작’ 실현 위한 행안부 특교 13억원 확보
현충공원 문화공간·까망돌도서관 다목적공연장 조성·CCTV 설치…15분 생활권 구축·안전 강화
나 의원 총선공약…‘15분 도시 동작’·‘안전 안심 동작’ 본격 이행
기사입력  2024/08/01 [13:40]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 국민의힘 동작을 나경원 국회의원 

나경원 국회의원(국민의힘, 동작을)이 동작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3억 원을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나 의원은 지난 총선 공약으로 ‘걸어서 15분내에 공원·문화·체육시설 촘촘히 15분 도시 동작’과 ‘걱정 없이 행복한, 더 안전한 안심 동작’을 약속했으며, 이번 행안부 특교는 이를 위한 본격적인 이행으로, 동작구 전역에 걸쳐 주민들의 삶의 질과 안전을 높이는데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 내역은 ▲현충공원 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 7억 원 ▲까망돌도서관 다목적공연장 조성사업 4억 원 ▲범죄안전도시 동작을 위한 CCTV 설치 및 성능개선사업 2억 원 등이다. 

 
‘현충공원 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은 화재 등 안전에 취약한 공원 내 불법건축물을 정비하고 유아숲 체험장을 조성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동작구 현충공원은 단순한 추모공간을 넘어 주민들의 일상속 문화·휴식 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히 젊은 세대들에게 현충의 의미를 새롭게 전달하고,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까망돌 도서관 다목적공연장 조성사업’은 현재 회의‧교육‧청년작가 작품전시 등으로 사용되는 공간 대관사업장을 공연‧전시 및 연습실 등 다목적 전문공연장으로 조성하는 내용의 사업으로, 다양한 분야 및 장르의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동작구민들의 문화생활이 한층 풍성해질 전망이다. 단순한 독서공간을 넘어 지역 커뮤니티 중심지로 도서관의 역할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 동작을 위한 CCTV 설치 및 성능개선사업’은 신규설치 30개소, 성능개선 20개소 등 총 50개소의 CCTV 설치 및 성능개선사업으로, 흑석동과 사당동 일대의 치안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신 기술이 적용된 고성능 CCTV 설치로 범죄예방 효과가 높아지고, 주민들의 체감안전도가 크게 향상되며 특히 여성, 아동, 노인 등 취약계층의 안전한 생활환경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나경원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는 15분 도시 동작과 안전안심 동작 실현을 위한 중요한 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동작구 전역에 걸쳐 15분내에 모든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동시에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늘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동작구 발전을 위해 필요한 예산확보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