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선정)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공모에서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에 따라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운영되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매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305개소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조직 및 운영의 적절성, 활동계획 수립 및 실적 적절성 등을 심사해 모범이 되는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선정한다.
올해로 19기를 맞이한 ‘Y-SPACE’는 문화의집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기관장 간담회, 청소년 활동 등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함으로써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고 청소년이 원하는 문화의집을 만들어가기 위해 활동을 하고 있다.
김대준 청소년운영위원회 Y-SPACE 위원장은 “청소년들의 공간을,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다는 이름의 뜻처럼 청소년이 원하고 즐기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Y-SPACE의 다양한 활동내용은 동작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