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청문, 환경 미래세대 청소년 환경 마라톤 '오투런'
체험부스 및 공연무대 ‘오투콘’ 재미도 쏠쏠
기사입력  2024/08/21 [10:30]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선정, 이하 동청문)에서는 오는 7일 노들나루공원에서 청소년 환경 마라톤 ‘오투런’을 진행한다.

 

‘오투런’은 환경문제의 미래세대인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기획‧운영하며, 사계절을 잃은 지구를 구할 천사들의 환경 마라톤이라는 컨셉을 설정하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걷기, 달리기를 통해 함께 기후행동에 동참할 수 있는 환경 마라톤이다.

 

마라톤은 온실가스 감소를 위한 기후협약의 계기가 된 날을 기념하여 2.16km,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4.22km 중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1인당 나무 1그루를 기부하게 되어 기후행동에 동참하게 된다.

 

행사 당일에는 환경 마라톤 외에도 동작구 청소년어울림마당 ‘오투콘’으로 청소년 문화예술 동아리의 공연, 환경 체험부스, 현장 이벤트 등이 함께 운영되어 청소년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8월 31일까지 ‘오투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 굿즈를 제공하고 모든 완주자에게 완주 메달을 수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오투런 홈페이지(오투런.com)를 통해 신청 및 확인이 가능하다.

 

오투런 기획단 단장 정서현 청소년은 “환경마라톤 오투런, 오투콘에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하며 지속적으로 기후위기에 대해 생각하고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임선정 관장은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기획‧운영하는 환경마라톤 오투런을 통해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을 함양하고, 매년 나무 식재를 통해 기후행동을 실천을 통해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나경원 국회의원, 흑석고 설립 위한 추가 예산 55억원 확보 / 김국제 대표기자
하누리장애인사회적협동조합, ‘사랑의 짜장차’ 나눔 봉사 / 노정애 기자
동작구재향군인회, 태극기 달기 캠페인 전개 / 노정애 기자
보라매다올길상인회, 보라매다올길 가을 국화거리 조성 / 노정애 기자
동작구의회,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구민에게 표창장 수여 / 노정애 기자
사당복지관 시니어아카데미, 제1회 동작구협회장배 라인댄스대회 ‘최우수상’ / 최현숙 기자
가을아 놀자! 춤에 빠진 동작구! / 노정애 기자
김은하 구의원, ‘채식환경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 지원사업 연구 세미나 개최 / 노정애 기자
나무별작은도서관, 일상 주제로 전문가와 이야기 해요! / 노정애 기자
동작구의회, ‘동작구 선거구 개편 방안 연구모임’ 중간보고회 및 토론회 / 노정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