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여론의 대변자로서 때로는 구정의 등대가 되고 때로는 창구가 되어 구민들의 눈과 입이 되어온 동작뉴스의 창간 14주년을 동작소방서 가족 모두의 마음을 담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날 우리 사회는 정보기술의 발달로 각종 정보와 지식들을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지만, 급격한 발전은 검증되지 않은 방만한 정보들을 양산하여 우리들의 분별력을 흐리게 하고 혼란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언론은 올바른 정보전달과 함께 사회 전반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비판, 나아가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해야 하며 그 시발점은 ‘지역언론’이어야 할 것입니다.
동작뉴스는 2010년 창간이래 동작을 상징하는 국화와 소나무처럼 정론직필의 자세로 사회 곳곳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진실을 추구하여 구민 자치 실현에 앞장서 왔으며 자치 발전을 위해 지역 정론지로서 행정과 민심의 가교역할을 묵묵히 수행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동작뉴스가 지역 내 다양한 정보제공과 시민 안전 홍보를 통해 구민들의 안전 문화 파수꾼이 되길 바라며 그동안처럼 바른 언론의 모습으로 구민의 대변자로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우리 동작소방서도 구의 안녕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주춧돌이 되어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가는 동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창간 14주년을 축하드리며, 독자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참언론의 모습으로 기억되는 지역 언론사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