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동작구립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은 지난 8월 24일(토) 청소년이 주도하는 사회변화 활동 ‘YES프로젝트’의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 심사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
‘YES프로젝트’는 청소년이 주도하여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공동의 프로젝트를 발굴 및 운영하는 활동으로, 사)YES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사당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여 진행되었다.
지난 5~7월 사회변화 프로젝트 아이디어공모전 모집 및 1차 심사를 시작으로 8/24(토) 최종 심사 및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최종 심사엔 전체 25개의 청소년 사회변화 공모전 팀 중 9개 팀이 선정되었다.
공모전에 입상한 청소년 팀은 일상 속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실천하는 ‘ECO 챌린지’, 나의 행복을 찾는 활동을 진행하고, 주변에 행복 키트, 음식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나의 행복 우리의 행복’ 프로젝트, MT와 여행에서 남는 새 음식을 EMPTY 박스에 담아 인근 복지시설과 소외계층에게 기증하는 ‘EMPTY를MT로 채워주세요’, 청소년에게 일상적인 인사 예절, 행복, 감사 전하기 등 올바른 표현법에 대해 알려주고, 긍정적인 표현 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하는 ‘일상 속의 인사 예절, 우리 함께 만들어요’ 프로젝트로 총 4팀이 최종 입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일상 속의 인사 예절, 우리 함께 만들어요’ 프로젝트의 이수호 청소년은, “청소년학 전공생이자 예비 청소년지도사로서 저의 소망이 담긴 프로젝트를 뽑아주신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단순히 공모전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실제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시는 것이 벅차고 뿌듯했으며, 이 프로젝트를 잘 준비하여 많은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YES프로젝트’는 9~10월 중 선정된 사회변화 프로젝트 활동 컨설팅을 통해 구체화 작업을 진행하고, 동시에 프로젝트 활동 참여자를 모집하여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공동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YES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관련 내용은 추후 사당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희경 관장은 "미래 사회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프로젝트가 더 행복한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되는 시간이었고, 공모전 입상 여부와 별개로 청소년이 주도하는 사회변화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