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관장 권준근, 이하 센터)는 오는 21일(토) 오후 1시부터 센터 앞마당에서 서울특별시 녹색서울시민위원회가 후원하고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와 서울녹색구매지원센터가 연계하여 진행하는 녹색소비 Green 페스티벌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생산-소비-순환’의 환경 경제 구조 체계를 알리고 지속가능한 경제 가치와 환경 소비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으며, 기후환경을 테마로 한 녹색소비 체험 활동존, 기후환경 체험존, 청소년 공연무대, 녹색소비 플리마켓존 등 지역사회 내 주민과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실천을 독려할 수 있는 활동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사전 챌린지로 기후환경 인증샷 찍기 활동이 진행되며, 텀블러 사용, 분리수거를 실천하는 사진이나 영상을 센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boramae86)을 태그하여 올리면 행사 당일 운영본부에서 확인 후 푸드트럭 간식과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푸드트럭 간식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수
행사 당일에도 수박 부채 만들기, 양말목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에 참여하고 활동 확인 스탬프를 모으거나, 행사장 곳곳에 숨어있는 환경 마크 메시지 찾기 활동, 플라스틱 병뚜껑 등 버려지는 폐자원을 깨끗하게 세척하여 모아 오면 업사이클링 용품으로 교환해 주는 폐자원 순환 마켓이 진행된다.
체험 부스 외에도 밴드, 보컬, 댄스 등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공연 무대, MC 현장 이벤트 등 지역사회 주민 및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열린 기후환경 축제의 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홈페이지 또는 청소년사업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