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안.소방 > 동작소방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소방서, 화재안전 우수 전통시장 예방 캠페인 및 시상
기사입력  2024/09/12 [17:22] 최종편집    박정태 기자

동작소방서(서장 정선웅)는 지난 12일 오후 2시 동작구 내 성대 전통시장에서 추석 연휴 대비 시민들의 안전한 명절을 위한 화재 예방캠페인 및 우수 전통시장 선정에 따른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안전한 추석 명절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관련 대국민 인식조사와 설치를 독려하고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추석 명절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자율소방대 점포별 자체점검방법 지도 ▲전통시장 화재예방 전단지 배부 등이다.

 

한편, 성대 전통시장은 전통시장 화재안전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이날 캠페인 도중 한국보험협회 서울인천본부장 표창을 수여 받았다.

 

전통시장 화재안전 경진대회는 화재 예방·대비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전통시장을 선정하여 전통시장의 자율적인 화재안전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한 대회로 서울시 내 전통시장 중 9개소가 선정된다.

 

정선웅 서장은 “추석 연휴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전통시장은 가연물과 유동인구가 많아 화재에 취약한 지역이다. 화재예방·대비를 위한 자율소방대 구성 및 운영을 적극 추진한 성대전통시장의 표창 수상을 축하드리며 동작소방서도 명절 기간에 신속한 현장 대응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