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의회(의장 정재천)가 오는 7일 제337회 임시회를 열고 11일까지 11일간의 의정활동을 펼친다.
▲ 제336회 동작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모습
|
이번 임시회는 행정사무감사 일정 등 계획서 승인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을 비롯해 28개의 일반안건을 심의·의결하고 폐회할 예정이다.
임시회 첫날인 7일 개회식 후 제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결정의 건, 본회의 휴회의 건을 상정해 의결한다.
이어 8일과 10일에는 각 상임위별 현장 의정활동이 예정되어 있으며, 11일부터 14일까지 행정재무위원회(위원장 정유나)에서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지원 조례안(정유나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동작구 생활체육지도자 처우개선 및 지원 조례안(이지희의원 대표발의)등 의원 발의 조례를 포함 12건의 안건을 심의한다.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변종득)에서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실내공기질 관리에 관한 조례안(노성철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동작구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 활성화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장순욱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동작구 전기자동차 전용주차구역의 화재예방 및 안전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효숙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인 성인용 보행기 지원 조례안(신민희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동작구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장순욱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동작구 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영림의원 대표발의) 등 14건의 안건이 상정되어 있다.
14일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정세열)에서는 △서울특별시 동작구의회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신민희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동작구의회 표창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효숙의원 대표발의)을 심의한다.
이어 17일에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을 비롯해 상임위에서 심의된 조례 및 일반안건 등을 의결한 후 폐회할 예정이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