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제복의 영웅들 패션쇼 개최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지원사업 '우리 함께 더 행복한 세상 만들기'
기사입력  2024/10/19 [17:09]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관장 권준근)에서는 지난 10월 19일(토) 군인, 경찰관, 소방관 등 일상에서 만나는 제복을 입은 영웅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한 ‘우리 함께 더 행복한 세상 만들기(제복의 영웅들) 패션쇼’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가보훈부의 보훈테마활동 지원사업으로 기존 제복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견이 반영된 새로운 디자인을 기획 및 제작을 통해 제복을 착용하는 군인, 경찰관, 소방관들에게는 더욱 편리하고 활용하기 편한 제복을 제안하고, 청소년과 시민들에게는 제복을 입는 우리 영웅들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알림으로써 군인, 경찰관, 소방관들에 대한 인식개선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현재 현장에서 근무하고 계시는 경찰관, 소방관분들이 직접 패션쇼에 참여함으로써 새롭게 디자인된 제복을 착용해 보고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다양한 체험활동 부스 운영을 통해 호국을 위해 애쓰는 분들에게 감사함을 표현하고 체험할 수 있는 부스 운영과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기회도 제공했다.

 

행사 관련 정보는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홈페이지 (www.boramyc.or.kr)또는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boramyc)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준근 관장은 “축제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보훈테마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제복의 영웅들에 대한 고마움과 감사함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하며 앞으로도 우리 제복의 영웅들에 대한 지지와 사랑을 표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