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공감 토크쇼, 함께 동작』진행
오는 20일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기사입력  2021/04/14 [00:12] 최종편집    최현숙 기자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오는 20일 제 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마을방송국 동작FM과 함께  특집방송<장애공감 토크쇼, 함께 동작>을 진행한다.

 

『장애공감 토크쇼, 함께 동작』은 장애인가족이 삶의 현장에서 이웃 주민에게 받았던 따뜻한 배려의 경험을 지역사회와 공유해 장애 및 장애인에 대한 무경험에서 오는 막연한 두려움을 낮추고 장애인가족과 지역사회가 더불어 살아가는 장애친화적 공동체 사회 실현에 기여하고자 제작됐다.

 

방송은 장애인의 날 당일인 4월 20일 오전 11시 동작FM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방송내용은 지난 달 24일부터 4월 7일까지 모집한  장애인가족으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에서 경험한 이웃 미담사례 ‘선한 이웃-경이로운 소문’에 접수된 사ㅏ연 중 4개의 사연을 선정해 각 사연의 주인공들이 출연 또는 전화연결, 인터뷰 등으로 진행된다. 지역주민과 함께 할 깜짝 퀴즈와 선물까지 준비되어 있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묻힐 뻔했던 장애인의 날에 마을방송국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주민들과 따뜻한 소통을 할 수 있어 매우 뜻깊고, 이번 방송 사연들처럼 지역사회 주민들과 장애인가족이 서로 보듬을 수 있는 따뜻한 일상이 더욱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동작구 거주 장애인 가족은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센터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이 궁금한 동작구 관내 장애인가족은 센터 카카오톡 채널(카카오톡 친구창 검색명 :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플러스친구추가를 하면 이후 진행되는 센터 사업에 대한 사전안내를 카카오톡 문자로 받을 수 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분은 02-835-7780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